반응형

안녕하세요. 빅마블입니다. 오늘은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내용을 말씀드려볼까합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자체는 픽션이지만 이는 실존 인물입니다. 시리즈 별로 나와있다보니 작품이 연관성이 있기때문에 앞에 시리즈를 보신후에 작품을 감상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먼저 이를 보고 그 앞에 내용을 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들어 중국에서 만들어서 나온 작품들이 하나같이 한국에서 주목을 받고 있기때문에 그런지 과거에 나온 작품들도 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도 많으십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그래서 오늘은 무엇을 포스팅해야 좋을까 하다가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글쓴이는 부지런한편이 아니라 쓰는 내내 세월아 내월아 할수 있지만 그래도 꼼꼼하게 작성을 해서 보여드릴것이니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자체는 시리즈별로 나왔을정도로 인기가 좋기때문에 보시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끼시지는 않으실겁니다.

 

 

실존인물의 생활을 담은 이야기지만 그래도 픽션이라는것과 스토리에 있어서 꽉찬 느낌은 받지 못했지만 몰입감과 집중도를 높여주기때문에 아무래도 남성분들이 여성분들에 비해서 많이 보는 작품이라는것만 알아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이내용에 무엇이 숨겨져있는지 글쓴이와 함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집중하실 준비 다들 되셨죠? 글쓴이의 글재주로는 부족하지만 그래도 적어보겠습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자체는 그전 시리즈와는 크게 연관성이 없지만 전작에서 마지막에 이소룡이 그의 제자로 들어오게 된답니다. 그렇기때문에 엽문3 최후의 대결 내용에 이소룡이 등장할수 있다라는 점 알고 계시면 됩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자체가 많이 길지는 않으니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내용은 청년 이소룡이 찾아오는 장면으로 작품이 시작된다. 엽문은 아들이 학교 친구랑 싸우는 바람에 영춘권의 또다른 제자 장천지와 알게 된다. 장천지는 혼자서 힘들게 아들을 키우고있었고 이름을 알리며 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엽문이 부럽다. 그래서 장천지는 언젠가는 도장을 차리겠다라는 목표를 잡고 돈을 모으기 위해서 도박 격투장에서 싸우고 인력거꾼으로 일하고 있다. 장천지가 격투를 벌이고 있는 이곳은 외국인 프랭크가 소유자이며 갱단인 마경생이 운영중이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프랭크는 마경생에게 학교건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이곳을 운영해봤자 소용없다라고 말하고 마경생은 교장이 학교부지를 파는 것을 거부하는데도 불구하고 억지로 도장을 찍게 하려고 하지만 그때 엽문이 우연히 등장해 그의 일당들을 제압하고 경찰을 부르게 되어 사건은 일단락된다. 출동한 형사는 그에게 경찰이 이곳을 수시로 돌수는 없지만 신고만 해준다면 자신이 달려올테니 그들을 직접 상대하지 말라고 말하며 그곳을 떠난다.

 

 

하지만 그날 저녁 마경생 일당은 학교에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게 바리케이트를 치고 행패를 부리기 시작한다. 결국 경찰력에 한계를 느낀 엽문은 자신의 제자들과 함께 밤낮으로 학교를 지키기로 마음먹는다. 이를 예상하지 못했던 마경생은 부하를 엄청 많이 데리고 왔고 그가 아무리 대단할지라도 소수의 제자들로 자신을 막을수 없었기에 교장을 납치해서 도망치는 마경생 일당들을 막을수 없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그때 장천지가 등장하고 그의 도움으로 이번에 위기를 넘기게 된다. 마경생의 사부인 찬사부는 마경생이 학교에 행패를 부렸다라는 말에 화가나 그의 아지트로 달려갔고 혹여 찬사부에게 무슨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엽문이 그의 뒤를 따라간다. 마경생의 부하들은 그를 지키기 위해서 싸우려고하지만 위에 말한 형사가 나타나 사건이 정리가 된다. 그시각 엽문의 아내 장영성은 심한 복통으로 인해서 병원을 찾았고 암이 의심된다라는 말을 듣게 된다. 그렇게 집에 돌아온 장영성은 가정보다는 학교를 지키는데 몰두하는 엽문에게 섭섭함을 느낀다.

 

 

한편 마경생은 이일에 엽문이 끼어든 이상 자신의 부하들로만 그를 상대하기 힘들다고 느꼈고 한창 돈을 벌고 싶어하는 장천지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인다. 마경생은 장천지를 시켜 자신의 사부 찬사부를 공격하게 했고 찬사부가 병원에 실려가는 틈을타 엽문의 눈을 찬사부로 돌리고 학교에 들어가 아이들을 납치한다. 뒤늦게 자신이 당했다라는 것을 알아차린 엽문은 아이들이 납치되었다라는 말에 마경생에게 달려가지만 자신의 아들 목숨을 두고 위협하는 그에게 어떠한 것도 할수 없었다. 그곳에는 장천지의 아들도 있었는데 장천지의 아들은 그냥 풀어주었고 그때 장천지에게 아들이 지금의 상황을 말하자 장천지는 자신의 행동을 부끄러워 하며 엽문을 돕는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덕분에 엽문은 마경생 패거리와 대결을 벌이게 되었지만 여전히 아들을 보호해야 하기때문에 곤란함을 겪게 된다. 그때 형사고 또 나타났고 이 사태를 수습해 주었고 형사를 따라온 기자가 이번 사건은 대서특필해 프랭크의 뒤를 봐주던 형사의 상관 역시 더이상 도울수 없으니 자숙하라고 말한다. 형사는 이제 잘 마무리가 되었으니 엽문에게 안심하라고 했지만 프랭크의 사주를 받은 태국인 무도가가 그를 습격한다.

 

 

갑자기 당했는데도 불구하고 엽문은 그를 무찔렀고 담판을 짓기 위해서 프랭크를 찾아간다. 천상 파이터인 프랭크는 엽문의 영춘권에 엄청난 관심을 보였고 자신과 싸워서 3분을 버틴다면 완전히 이일에서 손을떼겠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괴력의 사나이로 통하는데 엽문의 기술로 과연 이길수 있을까?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결말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결말 자체는 과연 큰 사이다를 가져다 줄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결말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결말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결말 내용은 이렇습니다. 대결을 시작했는데도 불구하고 끝을 못보고 3분이 지나갔고 프랭크는 자신이 한 내기에서 졌다라는 것을 인정하며 손을 털고 일어난다. 이후 장천지는 마경생에게 거금을 받아 그것을 밑천으로 도장을 세웠고 홍콩 무도계의 고수들을 격파해 명성을 쌓아 나간다. 한편 엽문은 뒤늦게 자신의 아내가 암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때 장천지가 영춘권의 전통을 가리자며 도전장을 내민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아내와 남은 시간을 함께 하기 위해서 모든 관심을 아내에게 쏟는다.

 

 

보다못한 아내는 나중에 남편이 후회할것 같아 그런모습을 보기 싫다면서 장천지에게 도전장을 보냈고 엽문을 장천지와 그렇게 대결을 벌이게 된다. 전초전 성격이였던 봉술과 검술에서는 둘의 실력이 비슷했지만 마지막 권술에서는 장천지가 지게 되어 엽문에게 무릎을 꿇는다. 엽문은 그대로 발길을 돌려 나갔고 장천지는 자신의 모습이 부끄러워 자신의 간판을 부순다. 그것을 엽문은 가장 중요한것은 당신곁에 사람들이 있다라는 것만 알아두라면서 자리를 뜬다. 결국 그의 아내는 생을 마감했고 그렇게 엽문3 최후의 대결 막이 내린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줄거리 결말

 

엽문3 최후의 대결 내용은 그전편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엽문3 최후의 대결 마지막장면이 너무 씁쓸했습니다. 그래도 그게 그의 일생이라면 담아야 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보는내내 흥미를 돋구워 주었지만 아내가 죽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고 엽문의 쓸쓸한 표정으로 마무리한게 왠지 모르게 슬펐습니다. 여러분들도 뒷마무리를 보면 조금 제 마음이 왜 그랬는지를 알게 되실겁니다. 아무튼 여러분들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재밌게 시청하시고 글쓴이는 영화 엽문3: 최후의 대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