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빅마블입니다. 요즘 봉신연의 중드를 갑자기 보기 시작한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봉신연의 중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된 드라마인데도 불구하고 많은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이 드라마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기때문에 그렇게들 환호하고 있는건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보신 분들을 위해서 꼼꼼하게 적어보도록 할테니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꼭 봐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명나라를 바탕으로 한 봉신연의 드라마는 중국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애내메이션과 영화로도 많이 나왔기때문에 우리들에게는 친숙한 이미지를 가져다주기도 할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중국 4대 악녀중에서 한명으로 꼽히는 달기가 나오게 되면서 그것의 흥미와 재미를 한껏 더 올려주어 인기를 한몸에 받고있는것 같습니다. 역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 역시 재밌게 볼수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간략한 소개를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봉신연의 줄거리봉신연의 줄거리

 

봉신연의 소개

방영날짜 : 2020년 4월 27일 부터 현재 까지 방영중

등장인물 : 루오 진, 왕려곤, 장박, 위허웨이, 등륜, 예성, 호정, 백산

몇부작 : 65부작

종류 : 중국드라마

방송하는 곳 : 채널차이나

방송날짜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8시 방송

줄거리 요약 : 강태공이 봉신 온나라의 주왕가 전쟁을 일으키게 되면서 그나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우게 되는 이야기

봉신연의 줄거리봉신연의 줄거리

 

봉신연의 줄거리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에 앞서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이것은 중국 명나라 시기에 쓰여진 동명의 소설로 인해서 만들어진 드라마이며 한한령에 막히게 되면서 방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방영이 되었을때에는 갑자기 종영이 되는 바람에 많은 분들에게 아쉬움을 안겨다줬던 드라입니다. 원래의 제작은 2016년에 제작이 되었고 현재 방영을 하고있어서 지금의 배우의 모습보다는 조금더 젊고 어린 모습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의 뜻을 알아보겠다며 산사람을 재물로 삼아 예언하는 장면으로 첫장면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 갑자기 하늘에서 별이 두개로 갈라지게 되면서 떨어지게 되고 하나는 조가 안에 그리고 또 하나는 성밖의 어느 산속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제사장은 별이 둘로 갈라졌으니 은나라가 멸망하게되고 새나라가 다시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하게 됩니다. 이를 들은 은나라 대왕은 이날 태어난 아기들을 모두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그리고 별이 떨어진 집에서는 양전이 태어나게 됩니다. 원래는 양자성이란 장군과 하늘 선녀인 요희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대왕이 이것을 보고 요희를 탐내 양자성을 죽어버리게 됩니다.

 

요희는 그렇게 도망갔고 추격대들은 양전을 죽이려고 그녀를 찾아나서다가 갑자기 나타난 호요가 이들을 모두 묵살시켜버립니다. 하지만 호요는 그녀를 도와주려고 이러한 행동을 한것이 아닌 요희 영혼을 먹고 공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 한짓이였습니다. 그렇게 양전 또한 먹으려고 하는 찰나에 이마에 흑천안이 나타나며 자기 방어를하게 되고 요희는 자기 아이를 죽이는 것을 반대해 유야무야됩니다. 흑천안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의 경우 세상에 위협이 될 인물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양전은 그렇게 소장군에게 구출이 되어 그들의 아들로 자라게 되고 호요는 자신이 먹은 요희 영혼을 천상에 돌려주는 조건으로 낮에도 활동을 할수 있게 해달라고했고 그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20세가 된 양전은 자신감도 넘치고 자만심도 넘치는 캐릭터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공개적으로 무술대결을하고 자신에게 도전해서 진사람을 모욕을 하면서 그렇게 지냅니다. 이러한 모습을 본 누군가 그를 비판했고 그곳에서 무술대결을 한 양전은 그에게 지게 됩니다. 그렇게 구경꾼들이 사라지고 나서 잠시 쉬고있던 양전은 다시 대결을 하자고 하고 그와 또다시 싸우게됩니다. 그는 아까전과는 다르게 싸움의 실력이 비슷해졌습니다. 그이유는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그는 습득하는 능력이 엄청나게 빠르답니다.

 

양전은 계속해서 정체불명의 남자와 대결하게 되고 그 정체불명의 남자는 후에 주나라를 건국한 주무왕입니다. 그는 문왕 희창의 둘째아들이였지만 아직까지는 그의 정체가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그시각 간신배 부인이 양전이 불긴한 별의 기운을 타고난 아이라 이것을 밝히고 없애려고 하지만 호요는 간신배 부인의 자식인 달기의 영혼을 가지러 왔다고 말합니다. 소장군은 자신의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호요와 싸우게되고 크게 부상을 입은 호요는 일단 몸을 피하기로 합니다.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은 볼수록 빠져듭니다. 소장군이 양전을 키운것이 세상에 밝혀지게 되고 달기랑 여러가지 상황이 얽히게 되자 조가로 상경하게 됩니다. 그는 양전에게 현원검을 주면서 너가 현원검의 주인이 되어서 기주를 지키라고합니다. 하지만 소부인은 양전이 있으면 기주 백성들이 모두 위험에 처한다고 양전을 쫓아내려고합니다. 그시각 주왕은 달기를 후궁으로 들러 들이려고 하는 순간 간신배가 군대를 이끌고 오게되면서 기주성을 위험에 처하게 합니다. 달기는 기주성 백성을 구하기 위해서 자신이 가겠다고 나서지만 애초에 간신배의 목표는 양전이였습니다. 그는 양전을 찾아내기 위해서 기주성 전체를 피바다로 만들게되고 이때 소장군과 소부인이 죽게 됩니다.

 

이때 달기는 아무것도 몰랐고 갑자기 호요가 나타나 너의 영혼을 자신에게 주면 모든것을 들어준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달기는 자신이 죽는것이 소원이고 효요는 이런 태도의 달기가 더 마음에 든다고합니다. 뒤늦게 기주성으로 돌아온 양전은 기주성 자체가 피로 물들여졌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특히 소부인이 죽은걸 알고나서 분노하며 자신에게 봉인됐던 흑천안이 부활하게 됩니다. 천존은 강자아에게 현원검을 주며 양전을 죽이라고 시키지만 양전의 미래를 보고나서 그를 죽이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그때 양전의 흑천안으라 빼앗으려고하는 신공표가 나타나게 됩니다.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에서 신공표는 위와 같은 마음을 먹게 되어 천존과 강자아에게 벌을받게됩니다. 달기는 자신이 주왕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해 사람들이 죽었고 자신의 어머니가 죽었다는 사실에 형장에서 목을 베기로 합니다. 이를 본 호요는 복수를 해야되지 않냐고 달기를 꼬시게 되고 반지를 끼워주게 됩니다. 달기가 사형을 당한다는 소식에 양전은 그곳으로 가다가 강자아를 만나게 되고 그의 미래를 보여주며 이것은 무모한 짓이라고 후일을 도모하라고 말합니다. 달기는 호요의 힘을 빌리지 않고 주왕과 일을 치르게 되고 그렇게 잠든 주왕을 찌르려고하지만 재지를 당하게 됩니다. 이를 본 호요는 한심하다는 듯 도와주고 달기는 자신을 칼로 찌르게 됩니다.

 

이게 바로 호요가술법입니다. 그로인해서 주왕의 마음을 움직이고 태어났을때에도 울지 않았던 주왕이 난생 처음 울게 됩니다. 호요는 다음날 주왕이 의심이 많아 잠든척 깨어있었고 자신의 도움이 없었으면 너는 죽었다라고 말을하게 됩니다. 하지만 달기는 복수는 내가 알아서 할거라고 나는 이나라를 빼앗고 고통을 겪게 할거라고 합니다. 주왕은 태후가 주궁으로 사용했던 것을 달기에게 내주고 매일 달기만 찾게 됩니다. 그시각 호요는 자신의 배고픔을 달리기 위해서 궁녀들의 영혼을 잡아먹게 됩니다. 강왕후는 주왕에게 달기가 혹시 요괴가아닌지 시험해보자고하고 조정으로 불러서 두태사가 준 도화검을 들어보라고 시킵니다. 하지만 이미 호요가 반지를 끼워준 것때문에 그녀는 불안에 손을 심하게 떨게 됩니다.

 

 

호요는 이것을 눈치채고 그녀에게로 날아가고 달기는 두태사가 의심스럽다며 도화감으로 찌르게 되는데 갑자기 늑대 요괴로 변하면서 죽게 됩니다. 이때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에서 소아가 등장하게 됩니다. 앞에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는데 소아는 호요의 심기를 건드리는 바람에 영혼을 먹히게 됩니다. 하지만 소아는 정령이라 영혼이 없어 이를 먹은 호요가 탈이나게되고 소아 역시 똑같이 탈이나게 됩니다. 그리고 호요는 달기한테 찾아오게 됩니다. 탈이난 호요의 힘이 약해지고 나니 달기에게 끼워준 반지가 검은색으로 변하게 되어 뺄수있게 됩니다. 호요는 달기에게 자신을 치유해주면 소원을 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달기는 그녀를 치료해주고 몸이 다 낫게된 호요는 자신한테 벗어날 기회를 놓쳤다고 놀리게 됩니다.

 

그리고 달기는 거기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자신을 혼자 내버려두지 말라고 말입니다. 이상황에 뭔가 서로의 애뜻함이 느껴졌습니다. 그시각 강자아와 양전은 소아를 살려내기 위해서 양전에서 고아를 살펴보게합니다. 소아의 옷을 헤쳐보니 배에 토템 문신이 있었고 둘은 그것이 령견이라고 합니다. 바로 효천견을 여자로 둔갑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태자와 양전, 소아는 서로 삼각관계 이다보니 더 어이가없고 웃음만 나옵니다. 강자아는 소아 정체를 파악하고 일주일뒤에 깨어날거라고합니다. 그동안 양전은 소아를 보살피고 둘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답니다.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에서 알아야할것은 달기가 양전 역시 죽었다고 생각해 자신은 홀로 남았다고 여겨 호요에게 혼자두지말라고 한것입니다. 하지만 양전은 달기가 궁안에 살아있는것을 알게되고 수소문을 하게 되지만 강자아와 태자는 달기가 후궁이 된것을 알고나서 사고를 치게 될까봐 걱정을하게 됩니다. 이것은 호요도 마찬가지입니다. 양전가 달기가 다시 만나게 되는 것을 불안해 합니다. 봉신연의 줄거리 내용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봉신연의 줄거리봉신연의 줄거리

 

봉신연의 후기

처음에 볼때에는 정말 이게 뭔가 싶을정도로 유치하기 그지없었고, 나오는 사람이 많다보니 헷갈렸습니다. 하지만 보다보니 얼굴이 익숙해지고, 그리고 내용의 주인공들을 알수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혼란스러움도 있었지만, 천일야사를 좋아하는 만큼 이 내용 역시 그와 비슷하다는 생각을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해력이 빨라지더군요. 봉신연의 드라마 자체가 아무래도 그런시대때를 나타내는 것이다보니 오히려 그렇게 생각을 하는 편이 나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는 조금 그래픽이 촌스럽긴합니다. 아무래도 2016년에 찍은 드라마이기때문에 그러지 않을까 생각하고 그냥 마음 편하게 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시대로  보시면 안되고 2016년도에 찍은거라는것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야 봉신연의 보시는데에 있어서 그렇게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실겁니다. 그리고 배우들 역시 볼때마다 점점 매력적으로 보이게 되었고, 지금은 그들의 얼굴에 익숙해져 왠지 한국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봉신연의 한번 봐보시기 바랍니다. 천일야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재밌게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글쓴이는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