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빅마블입니다. 오늘은 영화 우아한 거짓말 작품을 다뤄볼까합니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작품에 유명한 배우들이 나오게되면서 혼술을 하면서 보게 되었습니다. 비오는날은 역시 조용하게 어디도 나가지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데 최고의 날인것 같습니다. 워낙에 혼자 무언가를 하는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비까지 내리니 분위기가 한껏 업되는 그런 마음이 생기게 되어 오히려 그런분위기를 즐기게 되는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이렇게 혼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생각외로 괜찮답니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소개
영화 우아한 거짓말 장르는 드라마이며 상영시간은 117분으로 2시간에 가깝고 2014년 3월 13일 개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만든 감독은 이한이며 12세 관람가입니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작품에는 김희애와 고아성, 유아인, 김유정, 김향기, 성동일, 천우회, 유연미, 박수영, 김정영 등이 출연합니다.
워낙에 연기를 잘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몇몇 눈에 들어와서 그런지 시간이 오래 지난 작품인데도 불구하고 뭔가 어색하지 않게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아인이 이런 작품에도 출연을했었구나 하는 생각에 어떻게 연기를 이어나갈까 하는 궁금증이 들기도해서 그부분이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줄거리 내용을 먼저 확인하신후에 영화 우아한 거짓말 줄거리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우아한 거짓말 줄거리 시작해볼테니 영화 우아한 거짓말 주목해주세요.
영화 우아한 거짓말 줄거리
현숙은 남편과 사별한 후에 딸둘과 함께 살고있다. 딸 만지와 천지는 성격이 전혀 다르다. 아침식사를 하던 도중 천지는 자신의 생일 선물로 엄마에게 MP3를 사달라고 말하고 엄마 현숙은 전세금을 올려줘야 하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답한다. 그러던 어느날 천지는 엄마 현숙에게 전화를 걸어 대털실로 모자를 떠달라고하고 일이 바빴던 엄마는 집에서 말하자면서 급하게 전화를 끊는다.
워낙에 천지는 항상 자신 스스로하려하고 한번도 엄마에게 무엇을 사달라고 조른적이 없어 현숙은 마음에 걸렸고 마트에서 MP3을 사려고하지만 만지는 전세금 올려줘야 한다면서 그냥 사지말라고 엄마를 말린다. 하지만 만지 역시 천지가 걱정되 천지에게 전화를 걸었고 천지는 울리는 전화기를 바라보다가 결국에는 받지 않는다. 그리고 그날 천지는 유서 한장을 남긴채 자살을 택한다.
그렇게 천지가 자살을한후 살고있던 집에서 쫓겨났고 현숙과 만지는 집도 알아보지못한채 초원 아파트로 이사를간다. 그리고 옆집에 살고있는 추상박을 만나게된다. 만지는 머리를 기르는 추상박에게 락커냐고 물었지만 추상박은 공무원 준비중이라고 답한다. 그러다가 쥐를보고 놀란 현숙과 만지를 도와주려하지만 추상박 역시 쥐가 무서워 그러지 못한다.
배가고파진 현숙과 만지는 중국집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중국집 딸 천지와 함께있었던 화연을 보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미소는 천지의 체육복을 몰래 가져다 놓으려다가 걸리게되었고 미안해 하기는 커녕 필요하면 와서 말을 해야지라고 말한후 왜 죽어가지고 라고 말한다. 이를들은 만지는 미소에게 가방을 던졌고 미소에게 화연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만지는 화연에게 뭔가 찝찝함을 느꼈고 그때부터 화연을 알아본다.
천지의 자살로 인해서 학교의 분위기는 별로 좋지 못했고 천지가 죽은 이유를 모두 화연의 탓으로 돌린다. 천지가 자살을 택하기전에 화연의 생일파티날 일부로 천지에게 1시간 정도 늦게알려주고 무리한 선물 MP3를 요구했고 앞에 천지를 앉혀놓은채 친구들은 메신저로 천지를 욕한다.
천지로 인해서 화연은 왕따를 당하게 되었고 혼자서 친구도없이 그렇게 돌아다니다가 추상박을 만난다. 그리고 추상박이 천지와 가끔 도서관에서 만나 대화를했다라는 것을 듣고 만지에게 전화를 걸어서 추상박이 해줬던 말을한다. 만지는 그렇게 추상박을 찾아갔고 거기에서 천지는 공부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자신이 공부를 잘해야 사람들이 말을 믿어준다라는 말을 했다는 소리를 듣게 된다.
그리고 만지는 도서관으로 찾아가 천지가 빌려 읽었던 책들을 보고 천지가 우울증을 겪고 있었다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시각 화연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중국집에 대해서 좋지못한 소문이 퍼졌고 그릇까지 없어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현숙은 천지가 남겨놓은 빨간실과 뜨개질바늘을 보다가 천지가 남긴 메모를 찾게되고 그동안 천지가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느끼게 된다.
그리고 현숙은 천지가 화연에게 괴롭힘을 당하고있었다라는 말을듣고 화연의 집을 찾아가게 되는데 화연의 엄마는 오히려 애들을 곰처럼 키운 당신이 잘못이라면서 되려 화를낸다. 현숙은 그말을 듣고도 또다시 화연의 부모님이 일하는 중국집으로 찾아갔고 현숙은 천지가 화연에게 주지 못한 MP3를 화연의 엄마에게 준다. 그리고 그런 현숙에게 화연의 엄마는 사과를 하려했지만 현숙은 말로하는 사과는 용서가 가능할때 하는거라면서 하지말라고 한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과연 누가 만지의 동생 천지를 죽게 만들었던 것일까? 영화 우아한 거짓말 결말 궁금하시죠? 영화 우아한 거짓말 결말 궁금하시면 지금 바로 적어볼테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우아한 거짓말 결말 시작하니 영화 우아한 거짓말 결말 내용에 집중해주세요.
사실 천지에게도 친구가있었고 그건 바로 미란의 동생 미라였다. 그런데 자신의 아빠 곽만호가 천지의 엄마와 만나고있다라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그때부터 천지를 멀리하게 된것이다. 뒤늦게 만지가 빨간 털실에 메모를 남겨서 엄마와 언니 그리고 화연, 미라에게 선물을 했었다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만지는 미라도 마찬가지로 그러한 이유로 천지를 괴롭히고 있었었다 라는 것을 알게되어 가서 따지지만 미란은 자신의 동생에게 뭐라고 하지말라면서 할말이 있으면 자기한테 하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시각 보신각에서도 이상한 소문이 퍼지고 있었는데 그것 역히 화연이 천지가 죽게되면서 왕따를 당하자 화연이 이사를 가고 싶어 모두 꾸민짓이였다.
하지만 결국에는 자신이 한 행동을 모두 후회하고 화연은 천지가 보고싶다라고 말하지만 만지는 그런 화연에게 욕을하고 외면한다. 그래도 만지는 마음이 쓰였는지 다시 돌아가 화연에게 손을 내밀었고 천지가 남긴 메모를 보게된다. 그 메모안에는 그래도 용서는 하고갈게 나는 가도 너는 남을테니까 이제 다시는 그러지말기를 그리고 너도 힘들어하지 말기를 이라고 적혀있었다.
그리고 어느날 도서관으로 한 소녀가 빨간 목도리를 하고 나타나 우울을 극복하는 방법에 관한 책을 꺼내들었고 그 책뒤에는 천지가 마지막으로 남기고간 빨간색 털 뭉치를 발견한다. 그러면서 우아한 거짓말 작품은 막을 내린다. 우아한 거짓말 작품을 보면서 느끼는게 많으셨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글쓴이는 우아한 거짓말 내용을 보면서 아직까지도 문제가 되고있는 따돌림 학교폭력이 생각났고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계속되어지는 왕따 그리고 자살 그리고 해체 등등 많은 일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다같이 이 작품을보고 그러한 행동이 얼마나 바보같고 당하는 사람을 힘들게하는지 그리고 언젠가는 자신에게 모든것이 화살이 되어 날라오는지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작품이 그런것을 알려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 시청을 꼭 해보시기 바라면서 글쓴이는 영화 우아한 거짓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영화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악의 연대기 줄거리&결말 (0) | 2020.08.04 |
---|---|
영화 사자 줄거리&결말 (0) | 2020.08.03 |
영화 결백 줄거리&결말 (0) | 2020.08.01 |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줄거리&결말 (0) | 2020.07.31 |
영화 시동 줄거리&결말 (0) | 2020.07.30 |